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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판넬 폐기물 처리 폐콘판넬 FRP, GRP 폐기물 처리 폐합성수지 처리 본문
안녕하세요.
JMC 종합환경 인사드립니다.
오늘 작성할 내용은 가설재 사업장에서 폐기 처리한 콘판넬 폐기물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 오늘의 명언 ♧
타인의 신념을 존중하라. 그것이 그가 믿기 위해 가진 전부이다. 그의 마음은 당신이나 내 생각이 아니라 그의 생각을 위해 창조되었다.
헨리 S. 해스킨스

JMC 종합환경 건설 건축 산업 가정 주택 기업 학교 사업장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 철거 혼합 폐기물 수집 운반 처리 지역 및 품목 소개
● 폐기물 수집 운반 처리 지역 ●
서울시|인천시|경기도|안산시|안양시|성남시|용인시|고양시|수원시|의왕시|의정부시|이천시|파주시|평택시|포천시|하남시|화성시|가평군|과천시|광명시|광주시|구리시|군포시|김포시|남양주시|동두천시|부천시|시흥시|안성시|양주시|양평군|여주시|연천군|오산시 콘판넬 FRP GRP 폐기물 처리
이번 현장은 가설재를 임대하는 사업장으로 건설 건축 현장에서 사용하다 수명을 다한 콘판넬 폐기물을 처리해드린 곳으로 2.5톤 건설폐기물 차량으로 2대 분량의 폐기물을 처리해 드린 사업장입니다.

GMF (Glass Mat Fiber) 콘판넬 폐기물 처리비용이 높은 이유
재료의 특성
- 복합 재료: GMF 콘판넬은 일반 콘크리트와는 다른 복합 재료로 구성되어 있어, 이를 분리하고 재활용하는 과정이 복잡합니다. 이로 인해 처리비용이 증가합니다.
- 유해 물질 포함 가능성: 콘판넬에는 유해 물질이 포함될 수 있어, 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리 과정의 복잡성
- 특수 처리 방법 필요: 일반적인 폐기물 처리 방법으로는 처리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특수한 처리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인건비와 장비 비용이 증가합니다.
- 분리 및 재활용의 어려움: 다양한 재료가 혼합되어 있어, 이를 분리하고 재활용하는 과정이 복잡합니다.
환경 규제 및 법적 요건
- 환경 규제: 폐콘판넬의 처리에는 환경 관련 법규가 적용되며, 이로 인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해 물질이 포함된 경우, 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비용이 필요합니다.
시장 수요와 공급
-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 폐콘판넬의 재활용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아, 처리업체가 적고 이로 인해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처리비용의 구체적 수치
- 비용 범위: GMF 콘판넬의 처리비용은 톤당 30~40만 원 정도로, 이는 처리업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경기 침체로 인해 처리비용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처리과정이 어려워 대부분의 집하장에서도 거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GMF 콘판넬의 폐기물 처리비용이 높은 이유는 복합적인 재료 특성, 복잡한 처리 과정, 환경 규제, 그리고 시장의 수요와 공급 불균형 등 여러 요인에 기인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모두 처리비용을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GMF 콘판넬의 성상
기본 구성
- 유리 섬유 매트: GMF 콘판넬은 유리 섬유로 구성된 매트를 사용하여 강도와 내구성을 높입니다. 유리 섬유는 경량이면서도 높은 인장 강도를 제공합니다.
- 수지: 일반적으로 폴리에스터 또는 비닐 에스터 수지를 사용하여 유리 섬유를 결합합니다. 이는 콘판넬의 내화성과 화학적 저항성을 향상시킵니다.
물리적 특성
- 경량: GMF 콘판넬은 경량 구조로, 설치 및 운반이 용이합니다.
- 내구성: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외부 환경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납니다.
- 내화성: 유리 섬유의 특성 덕분에 고온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화학적 특성
- 부식 저항성: 화학 물질에 대한 저항성이 뛰어나,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UV 저항성: UV 광선에 대한 저항성이 있어, 외부 환경에서도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명을 다한 폐콘판넬을 처리하기 위해서 약속한 날짜에 사업장에 방문해서 2.5톤 폐기물 트럭에 상차할 폐기물의 물량을 확인하고 현장에 계신 장비 기사님에게 상차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2.5톤 카고 트럭에 상차하기 위해서 상차 준비를 합니다.
사업장의 사장님에게 미리 밴딩을 요청해 놓은 상태라 지게차로 한 밴딩씩 옮겨서 2.5톤 트럭에 상차를 하기 시작합니다.

상차를 하면서 위치가 조금만 안 맞아도 상담할 때 말씀드린 물량을 상차할 수 없기 때문에 장비기사님과 호흡을 맞춰서 각을 잡아서 한 밴딩 한 밴딩 상차를 합니다.

지게차로 폐기할 콘판넬을 운반해 오는 동안 틀어져있는 판넬을 두꺼운 목재로 쳐서 위치를 잡아 줍니다.

이렇게 2.5톤 트럭 한 대는 마무리하고 다음 차량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상차를 합니다.

상차가 완료된 차량을 안전바 (깔깔이로 고정)을 하고 호로까지 덥어주면서 처리장으로 출발할 준비를 합니다.

두 번째 차량도 상차가 끝났는데 이번 차량은 밴딩이 느슨하게 돼 있다 보니 고르지 못하게 상차가 되었네요.


두 번째 차량은 안전을 위해서 깔깔이를 앞뒤로 한 개씩 당겨주고 호로를 더욱 탄탄하게 당겨서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2대의 차량에 상차를 완료하고 사업장 사장님과 직원분들과 인사를 하고 처리장으로 이동합니다.
● 폐기물 수집 운반 상식 ●
제이엠씨 종합환경은 견적에 앞서 무조건 비용을 말씀드리는 업체가 아니며 항상 여러 성상에 대해서 비교견적을 내고 최종적으로 비용에 대해서 고객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특정 성상에 한해서)
그러기 위해서는 배출에 앞서 최소 3일 ( 배출자 신고건은 최소 7일 ) 전에 미리 문의하셔야 성상 (품목별) 폐기물 처리 비용에 대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고 현장에서의 작업 또한 유연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당일배차 배출 3~4시간 전에는 말씀해 주셔야 원활한 배차가 가능합니다. )
1. 반출 폐기물 사진
2. 지역 주소 날짜 시간
3. 상차지 작업환경 - 지상, 지하, 장비, 까대기(폐콘기준-마대, 다라이), 상차인력여부
4. 결제 - 전자세금 계산서 발행여부
(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분은 미리 말씀해 주세요.! )
수집한 건설 건축 폐기물의 처리는
당일 처리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결제 또한 당일 현장 결제를 원칙으로
상차가 끝나고 결제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수도권/서울/경기/인천 - 지역 외 일부 지역 추가 운임 발생
상차 시간 2시간 30분 이내이며
시간 외 추가요금 발생합니다.
● 야간작업 운임 추가 ●
● 당일 현장 결제 기준 ●
● 현장 회차 운임의 50% ●
● 도중 회차 현장 회차의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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